바이브컴퍼니, 공공업무혁신 AI 기술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참가
(사진 = 바이브컴퍼니의 AI 기술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설명을 듣는 참관객들)
바이브컴퍼니가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에 참가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조달청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로, 지난 3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650여 개의 국내 기업이 참가해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행사에서 조달청 등록 제품인 ‘바이브 서치(VAIV Search)’를 비롯해 ‘바이브 챗봇(VAIV Chatbot)’, AI가 특정 주제에 대한 최신 소셜 및 뉴스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시각화하는 ‘바이브 에어 리포트(VAIV AIR Report)’ 등 자사 대표 AI 솔루션을 선보였다.
해당 솔루션들은 공공 업무에 AI 기술 도입을 고민하는 공공 기관 대상으로 도입 과정 간소화 및 실질적인 활용 방향을 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바이브컴퍼니는 지난해 ‘초거대 AI 지원 사업’에서도 조달청, 관세청, 국민권익위원회 등 다수의 기관에 성공적인 PoC(기술검증)을 수행한 바 있다. 높은 만족도를 끌어낸 바이브 에어 리포트는 충남도와의 협업을 통해 시범 운영 중이기도 하다. 블로그, 뉴스,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충남 관련 △온라인 언급량 △언론보도의 핵심 담론 구조 △온라인 긍·부정 감성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리포트를 자동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브컴퍼니 김경서 대표는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고객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AI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더 나아가 AI 기술의 실질적인 활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