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5월 3주차 BRIN 랭킹
-
-
- 어노브
- 앰버서더
-
HOT채널 76.56
-
-
-
- 라코스테
- 팝업
-
HOT채널 75.4
-
-
-
- 국순당
- 막걸리
-
HOT채널 74.97
-
・분석기간 : 2024.05.13 ~ 2024.05.19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어노브의 새로운 앰버서더를 알리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관심을 받음
-
라코스테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기념해 진행하는 'LACOSTE1933' 팝업스토어가 성수동에서 진행됨. 오프닝 데이 이벤트에 안효섭, 다니엘 헤니 등이 참석함
-
일반적인 생막걸리는 유통 과정에서 잘 새는데, 국순당의 막걸리는 발효제어기술로 잘 새지 않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됨
-
아로마티카에서 20주년 기념으로 네고왕과 이벤트를 열어 할인행사를 진행한 것이 화제를 모음
-
아이 신발인 크록스를 예쁘게 꾸미는 신발꾸미기, 일명 신꾸가 인기를 얻고 있음
-
낫츠의 센테라스카 연고가 여드름 흉터 개선에 좋다는 정보가 관심을 받음
-
여름 대비 바디워시로 닥터브로너스의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을 추천하는 글이 화제가 됨
-
신상을 낸다고 기존 라인을 단종시킨다거나, 리필을 제대로 만들어주지 않는다는 점이 K뷰티의 고질적 한계로 꼽으면서 이와 대비해 에스티로더의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고전명작이라는 글이 많은 공감을 얻음
-
미국에서 hbomax와 훌루 등의 OTT 서비스를 번들로 구독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의 OTT 서비스에서도 번들 구독이 가능했다면 좋겠다는 글이 공감을 얻음
-
웨이크메이크가 성수동에서 팔레트 유니버스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화제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