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5월 3주차 BRIN 랭킹

  1. 1위
    어노브
    앰버서더
    트위터 HOT채널 76.56
  2. 2위
    라코스테
    팝업
    유튜브 HOT채널 75.4
  3. 3위
    국순당
    막걸리
    트위터 HOT채널 74.97

・분석기간 : 2024.05.13 ~ 2024.05.19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어노브
    앰버서더
    트위터
    76.56
    뷰티

    어노브의 새로운 앰버서더를 알리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관심을 받음

  2. 2
    라코스테
    팝업
    유튜브
    75.4
    패션

    라코스테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기념해 진행하는 'LACOSTE1933' 팝업스토어가 성수동에서 진행됨. 오프닝 데이 이벤트에 안효섭, 다니엘 헤니 등이 참석함

  3. 3
    국순당
    막걸리
    트위터
    74.97
    식음

    일반적인 생막걸리는 유통 과정에서 잘 새는데, 국순당의 막걸리는 발효제어기술로 잘 새지 않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됨

  4. 4
    아로마티카
    네고왕
    커뮤니티
    72.43
    뷰티

    아로마티카에서 20주년 기념으로 네고왕과 이벤트를 열어 할인행사를 진행한 것이 화제를 모음

  5. 5
    crocs
    신발
    인스타
    72.02
    패션

    아이 신발인 크록스를 예쁘게 꾸미는 신발꾸미기, 일명 신꾸가 인기를 얻고 있음

  6. 6
    낫츠
    연고
    트위터
    70.9
    뷰티

    낫츠의 센테라스카 연고가 여드름 흉터 개선에 좋다는 정보가 관심을 받음

  7. 7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트위터
    70.49
    뷰티

    여름 대비 바디워시로 닥터브로너스의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을 추천하는 글이 화제가 됨

  8. 8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트위터
    68.83
    뷰티

    신상을 낸다고 기존 라인을 단종시킨다거나, 리필을 제대로 만들어주지 않는다는 점이 K뷰티의 고질적 한계로 꼽으면서 이와 대비해 에스티로더의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고전명작이라는 글이 많은 공감을 얻음

  9. 9
    hbomax
    훌루
    트위터
    68.72
    콘텐츠

    미국에서 hbomax와 훌루 등의 OTT 서비스를 번들로 구독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의 OTT 서비스에서도 번들 구독이 가능했다면 좋겠다는 글이 공감을 얻음

  10. 10
    웨이크메이크
    성수
    인스타
    67.92
    뷰티

    웨이크메이크가 성수동에서 팔레트 유니버스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화제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