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Top
보도자료 2021.10.27

바이브컴퍼니, AI 기술로 2천만 화장품 리뷰 한번에 분석하는 '에이셉 뷰티' 서비스 출시

- 자사 대표 서비스 ‘썸트렌드’ 신규 라인업, AI 뷰티 전문 보고서 ‘에이셉 뷰티’ 국내 첫선

-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조사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크게 절감 가능





“환절기 보습 제품 1위로 손꼽히는 제품은 무엇일까?”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평가받고 있을까?

바이브컴퍼니가 자사 AI 기술을 이용해 이런 질문들을 말끔히 해소할 만한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이브컴퍼니(대표 이재용, 구.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뷰티 전문가들을 위한 AI 기반 화장품 리뷰 분석 보고서 'ASAP BEAUTY(Assembled, Sophisticated, AI-powered, rePort, 이하 에이셉 뷰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셉 뷰티는 4천 개 브랜드, 2만 개 쇼핑몰, 5.6만 제품에 대한 2천만 건의 쇼핑몰 데이터를 결합해 만든 뷰티 전문 AI 보고서다. 이는 뷰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교한 분석도 동시에 가능하며, 특히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실사용 리뷰만을 기반으로 했다.

에이셉 뷰티는 바이브의 대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Sometrend)’의 신규 라인업으로, 바이브만의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썸트렌드는 제공 대상이나 형태에 따라 ▲Biz(계정 기반 구독형 서비스) ▲Pro(기업 맞춤형 구축 서비스) ▲Report(기업 컨설팅 보고서) ▲썸트렌드(범용 서비스)로 나눠져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이 브랜드의 승패를 가르는 화장품 업계에서는 최근 더 나은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실제 소비자들의 데이터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자사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데이터를 모으거나 시장 조사 기관에 의뢰하는 등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고 있는데 특히 중소 브랜드들은 그마저도 진행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에이셉 뷰티를 이용하면 ▲뷰티 브랜드 분석 ▲개별 제품 분석 ▲제품별 비교 분석 ▲기능별 비교 분석 등 정교한 분석 보고서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뷰티 관련 기업 담당자들은 ▲제품 모니터링 ▲마케팅 전략 수립 ▲신제품 개발 ▲KPI 측정 등 마케팅 활동 전반에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에 대한 ▲긍·부정 키워드 ▲속성별 만족도 ▲기간별 만족도 변화 ▲핵심 키워드 등 13가지 컴포넌트 분석을 통해 최근에 뜨고 있는 제품군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주요 키워드를 포착, 실제 소비자들의 수요에 충족하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또, 바이브의 독보적인 AI 기술로 세분화된 66개 속성별 만족도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등 정교한 감성 분석이 가능해 제품 모니터링이나 KPI 측정 등에도 유리하다.

바이브 권미경 이사는 "실제 제품 사용자들의 보이스를 기반으로 한 제품 출시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수요를 포착해 에이셉 뷰티를 출시하게 됐다."며 “특히 빠른 시간 내에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어 뷰티 브랜드 담당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